20년 역사를 자랑하는 보컬 명문사립 교육기관
Power Vocal 학원

Power Vocal

파워보컬테크닉이란?

노래를 잘하기 위해서는 크게 두 가지가 필요합니다.

감성적인 요소와 기능적인 요소.

모든 표현 예술이 마찬가지겠지요. 하지만 감성은 가르치거나 배울 수 있는 영역이 아닙니다. 마치 어린아이들이 슬픔을 배워서 우는 것이 아닌 것처럼 말이죠. 그런데 기능적인 부분은 가르칠 수 있고 배울 수 있고 열심히 연습해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파워보컬 테크닉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첫째는 내 몸을 악기로 다듬어가는 과정입니다. 기타리스트는 기타를 연주하고 피아니스트는 피아노를 연주하듯 보컬리스트는 몸을 연주하는 사람입니다. 다시 말해 보컬리스트에게 악기는 바로 몸입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악기는 돈을 주고 구입하면 되지만 우리 몸은 그럴 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스스로 좋은 악기로 다듬어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노래 기복이 심할 수 있고 알면서도 음정이 불안할 수 있고 곡에 따라서 고음이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하고...때문에 노래에 집중할 수도 없는 불안한 상황들이 반복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 몸을 좋은 악기로 다듬어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둘째는 표현을 위한 테크닉 연습입니다. 결국 노래는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인데 내가 어떤 감정을 느끼는 것과 내가 느낀 감정을 상대방이 느낄 수 있도록 표현하는 것은 다른 차원의 문제입니다.

표현을 위해서는 방법적인 부분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발음 느낌, 바이브레이션 스타일, 소리의 강. 약, 톤의 변화 등 표현과 관련된 다양한 테크닉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감정에 충실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감정을 잘 표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의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미 수많은 가수가 파워보컬 테크닉을 함께 연습했고 또 오디션을 준비하거나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도 파워보컬 테크닉을 통해 많은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파워보컬 테크닉을 통해 제자리에 머물러있던 여러분들의 노래 시력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꿈을 이루는 힘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